김용욱 Violin – Guarneri del Gesu 1745 Leduc
Guarneri del Gesù 1740 Leduc 악기는 과르네리 델 제수가 제작한 마지막 작품으로 여겨지는 흥미로운 악기입니다. 1744년 과르네리가 세상을 떠난 지 1년 뒤인 1745년에, 그의 아내 카타리나 로타(Caterina Lotta)가 완성하고 라벨을 붙였다는 주장이 전해집니다.
2014년 겨울, 이탈리아 바이올리니스트 우또 우기(Uto Ughi)의 연주를 통해 과르네리 델 제수 1744년산 ‘Cariplo’의 깊은 음색과 표현력에 매료되어, 동일한 악기를 제작하고자 했으나 관련 자료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. 그러던 중, 해당 악기를 관리하던 크레모나의 마에스트로로부터 1745년산 ‘Leduc’이 외형과 음향 특성 면에서 매우 유사하다는 이야기를 듣고, 이를 바탕으로 본 작품을 제작하게 되었고, 국내의 유명 연주자들로부터 새악기스럽지 않은 올드바이올린의 음색을 가진 악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.
이 바이올린은 제작자가 이탈리아 크레모나에서 귀국하기 직전, 현지에서 완성한 마지막 작품입니다.
오리지널 ‘Leduc’은 현재 독일계 미국인 바이올리니스트 아우구스틴 하델리히(Augustin Hadelich)가 타리시오(Tarisio)로부터 대여받아 연주하고 있습니다.
Body length 352mm
Upper Bout width 165mm
C-bout width 110mm
Lower bout width 203mm


